google.com, pub-7777172145254901, DIRECT, f08c47fec0942fa0

혈압약 먹으면 안되는 이유, 고혈압약 부작용 치매 위험

요양원이나 노인돌봄 시설에에서 갑자기 쓰러지는 노인분들이 생겼을 때, 혈압을
재보면 180 이상으로 높게 나옵니다.

이때, 양심적인 의사라면,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됩니다. 휴.. 다행이다 하면서 말이죠.

갑자기 쓰러진 노인의 혈압이 높다는 것은 노인의 몸이 크게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혈압이 급상승하면 위험한거 아니냐고 의아해 하실 수 있는데, 잘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퇘 왜 고혈압약을 먹으면 안되는지, 왜 빨리 고협압약을 끊어야 하는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땀이 나고 안색이 창백해지과, 의식 장애가 발생하면 혈압이 50이하로 떨어질 수 있는데, 자칫하면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 급격하게 혈압이 올라간 것은, 우리 몸이 위험 상황에 빠르게 잘 대처한다고 보셔야 합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고혈압은 질병이 아니라 인간이 스스로 살아내려는 안간힘이며 자연
치료의 과정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노인 고령자의 경우)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혈압이 140 정도면 아주 적당하고 건강하다고 의사들은 말했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혈압 상한선이 130으로 낮아졌고 지금은 120이라 말하는 의사와 약사들이 있습니다.

이는 병원 의사와 제약회사와 같은 상생하는 동종업계의 이해관계가 얽힌 암묵적인 가이드라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약을 팔고 장기로 환자로 붙잡아두려는…

의사는 고혈압 치료와 고혈압약을 처방받으러 병원 진료를 오랫동안 환자가 찾아와 주면 좋고, 이렇게 처방받은 고혈압약을 장기간 복용하고 팔아주면 제약사의 배도 불러집니다.

그래서 일각에서는 기준치 혈압이 100 가까이로 낮아질지도 모른다고 말하는게 괜한 말이 아닙니다.

참고로, 적정 기준 혈압 수치가 10씩 낮아질수록 고혈압 환자는 1,000만 명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당연히 의사와 제약회사는 기준 건강 혈압수치를 낮추고 싶어하겠죠? 고혈압약 오래 먹게해야 하니…

이렇게 겁을 주면 대부분의 고령 노인들은 의사의 말대로 장기 고혈압약 복용 고혈압 환자가 됩니다.

모두 혈압약을 입에 달고 살게 되는 것이죠.

나중에 자세히 다뤄볼 내용인데, 미리 언급드리면, 혈압약을 오래 먹을수록 치매 뇌혈관 질환 발병률을 증가합니다.

우리몸이 살기 위해서 높히는 혈압을 강제로 혈압약으로 떨어뜨리면, 치매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의사들은 자신과 가족에게는 될수있으면, 혈압약을 못먹게하면서, 건강한 식단과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관리를 합니다.

잘 모르고, 약하고, 돈 없는 서민들만 혈압약의 노예가 되어서 치매 위험성만 높여가는 악순환이 이어지는 것입니다.

MENU
yoon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