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안타깝게도 운명을 달리한 대도서관 유튜버의 명복을 빌면서 관련 소식 전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형 유튜브채널 1세대 유튜버로 활약했었던 대도서관은 구독자 140만명 이상이 넘는 채널을 운영해 왔었다.
아직 40대에 불과한 대도서관(나동현)은 오늘 오전에 서울 광진구 집에서 숨진채 발견되었다.
오전에 만나기로 약속했었던 지인이 대도서관의 안전이 우려되어 소방과 경찰에 신고하였고, 이를 위급 상황으로 판단한 소방이 고인의 집에 들어가서 안타까운 결과를 확인하였다.
유튜버 대도서관 프로필
성명 : 나동현
나이 : 78년생 (46세)
집 : 서울 광진구 소재
유튜버 대도서관은 게임 채널 운영자로 유튜브 생태계 1세대 시절에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받았었다.
그리고 게임을 포함하여 다양한 무대와 채널을 통해서 활동해 왔었다. 더욱이 최근에는 서울패션위크 행사에도 참석하는 등 활동을 이어왔던 대도서관이었다.
사망 원이 이유 (확인중..)
결론적으로 아직까지는 확실한 사인이 규명되지 않았다.
유서를 남기거나, 생전에 안타까운 일과 연관될 정도의 질병을 앓지도 않았다.
그러한 면에서 대형 인기 유튜버가 시장에서의 입지와 관심으 점점 줄어들면서 힘들어하지 않았을까 싶다.
이건 오로지 나의 추측이다. 화려한 무대 뒤에서 우울증이나 외로움을 힘들어하는 배우나 연예인들의 솔직한 발언들처럼 대도서관 공허함으로 힘들어하지 않았을까 싶다.
다시 한 번, 안타까운 일로 생을 마감한 대도서관님의 편안한 영면을 기원하며 글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