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7777172145254901, DIRECT, f08c47fec0942fa0

경로우대 교통카드 발급 방법, 65세 무료 지하철 공짜 승차권 신청 (시니어패스, GPASS)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이라면 모두 무료로 지하철 무임승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거 알고 계시죠?

지하철을 이용할 때마다 매번 승차권을 발급받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르신 전용 무임 교통카드입니다.

경로 우대 카드라고도 부르는 이 ‘경로우대 교통카드’의 발급 방법 등 관련 내용을 간추려 보았습니다.

지하철 무료 이용을 위해서는 나이 기준과 거주지 확인이 우선입니다.

노인교통카드 발급 대상 나이는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2026년 기준으로는 1961년생 생일이 지나신 분이 해당됩니다.

경로우대 교통카드 주요 혜택:은 수도권 전철 및 지하철(1~9호선, 신분당선, 경의중앙선 등) 이용료가 100% 면제 무료입니다.

다만, 시내버스는 무료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교통카드 내에 별도의 충전금(선불) 또는 후불 결제 기능이 있어야만 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점 유의바랍니다.

이 단순 무임형카드는 반드시 지하철역사 내 무인 충전기에서 현금을 충전해야만 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거주하시는 지역에 따라 카드 명칭과 발급 은행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이 점 확인하셔야 합니다.

서울시 경로 우대 교통카는 명칭은 ‘시니어패스‘입니다.

서울시 경로 우대 교통카드 신청 발급처는 신한은행과 주민센터입니다.

경기도 경로우대 무임 교통카드 명칭은 ‘G-PASS‘입니다.

주소지와 무관하게 경기도 내 농협은행(단위농협 포함)에서 신청 및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과 기타 광역시 역시 해당 지역의 지정된 은행 또는 주민센터를 통해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르신 경로우대 교통카드 발급 신청시 준비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입니다.

어르신교통카드를 발급받은 후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무임 교통카드를 자녀나 타인에게 빌려줘서 적발될 경우, 무임교통카드는 바로 정지되고 운임의 30배에 달하는 부가금이 부과됩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지하철 교통카드 발급 방법과 신청처 및 혜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울 시니어패스, 경기 G-PASS 등 지역마다 명칭은 다르지만, 모두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같습니다.

만 65세 생일이 지나셨다면 주저하지 말고 가까운 은행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해 보세요.

한 번 발급받으면 매번 줄 서서 승차권을 뽑을 필요 없이 전국 어디서나 당당하고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MENU
yoon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