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이나 연휴가 되면 전국 주요 고속도로는 교통체증 막힘이 평소보다 심각해 집니다.
그래서 기분좋게 떠난 나들이 여행인데, 차 안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며 답답해하며 일찍 출발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죠.
지금은 티맵,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카카오네비 등 실시간으로 네비게이션이나 교통앱으로 최적의 경로를 안내 받아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휴대폰 티맵 앱을 활용해서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최단시간 경로로 목적지까지 가곤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검색 당시의 데이터정보를 기반으로 예상되는 최단거리 또는 최소시간 경로일뿐입니다.
운전하여 가다보면 도로에서는 변수가 참 많습니다. 교통사고, 도로공사, 폭우나 폭설 등 AI도 예상할 수 없는 상황때문에 예상시간보다 소요시간이 길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 실시간 라이브로 전국 주요 고속도로 현장의 CCTV를 직접 보면서 우회도로와 같은 빠른 길을 알아볼수도 있고, 무료하게 앉아 있는 차안에서 시청하는 실시간 고속도로CCTV 교통상황은 때론 재밌게도 보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전국 고속도로 CCTV 카메라는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국가교통정보센터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고속도로 CCTV 보기 서비스입니다.
실시간 고속도로 CCTV 보기

보이시나요? 국가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전국 곳곳의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의 현장 라이브 CCTV 카메라를 볼 수 있습니다.
화질도 선명해서 썬팅을 안한 자동차는 운전자까도 희미하게 보일 정도로 잘 보입니다.

전국 고속도로와 국도의 CCTV 교통상황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국가교통정보센터 사이트 좌측 바로가기나 교통지도 항목에서 ‘CCTV’를 누르시면 됩니다.
국도 고속도로 CCTV 교통상황 바로가기
위 국가교통정보센터 링크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